진로탐색 프로그램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의 진로탐색프로그램은 개인이 '삶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고, 팀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대해서 고민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사람책+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삶의 가치, 방향성, 하는일, 선택 이유 등을 알고 체험할 수 있도록 활동가와 함께 기획하고 모니터링, 피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진로캠프

진로탐색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연계성을 위해서 진로캠프에서는 자신의 '삶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전문가들의 가치, 방향성, 체험활동 등을 진행합니다.

진로탐색 프로그램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의 진로탐색 프로그램은 개인이 ‘삶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청소년과 함께 고민하고, 팀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대해서 고민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직업체험 프로그램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사람책 +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삶의 가치, 방향성, 하는 일, 선택 이유 등을 알고 체험할 수 있도록 활동가와 함께 기획하고 모니터링, 피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진로캠프

진로탐색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의 연계성을 위해서 진로캠프에서는 자신의 ‘삶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전문가들의 가치, 방향성, 체험활동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은 PBL, 디자인씽킹, 퍼실리테이션을 기반으로 주제와 일련의 과정인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청소년이 주체적인 성장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청소년들은 활동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진로역량인
‘문제해결 능력’, ‘소통과 협업’, ‘도구 사용 능력’ 
향상시킬 수 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운영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