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페토(peto)사회적협동조합, 유성구 마을교육공동체 대상자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컨설팅

2020-08-06
조회수 930

 2020.07.15

출처: 디트news24

페토(peto)사회적협동조합에서 유성구 주최 마을교육 공동체 사업인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에 선정된 교육 공동체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구는 공모사업을 추진하는 교육공동체 간의 네트워크 구축과 교육주체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혁신교육 전문가들로 자문단을 구성하고 사업계획서 수립부터 중간보고 및 결과보고 시까지 운영주체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지난 7일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날 컨설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자 실시간 비대면 방식의 화상회의(ZOOM) 어플을 활용해 ▲담당자 소개 및 OT ▲참가자 소개 ▲마을교육공동체란 무엇인가? ▲사업추진 시 어려운 점과 함께할 수 있는 분야 순으로 진행됐다.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은 지역의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교육프로그램과 학습 소그룹을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마을에서 학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구는 지난달 23개 교육공동체를 사업자로 최종 선정했으며, 이달 중순 사업자와 협약을 맺고 총 3천5백만 원의 사업비를 교부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운영주체들의 역량강화로 공모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에 제약이 생긴 만큼 다양한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컨설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582779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