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ĕto'는 라틴어로 "진로를 잡다, 길을 가다." 라는 뜻입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은 학생들의 진로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다양한 방향에 대해 알려주고 함께 고민을 할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을 제공합니다.
진로는 오지도 않은 미래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의 내가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이며, 내가 어떻게 그 방향성을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해서 논의하는 것입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은 현재의 우리에게 초점을 맞추어 자신을 이해하면서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나는 어떻게 살 것인지?” 에 대한 개인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어떻게 살 수 있는지 고민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 등 ‘흥미’를 기반으로 먼저, 자신의 현재에 대하여 집중합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은 개개인이 ‘주체적인 삶’을 살 수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진로탐색 환경 구축 및 개선” 이라는 소셜 미션을 갖고 구성원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로 교육만을 위한 기관이 아닌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사회구조를 꿈꿉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이 바라보는 청소년은 교육과정에서의 일방적인 지식습득을 하는 ‘대상자’가 아닌, 조별 토의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교육과정을 함께 만들고 활동하는 '참여자'입니다. 일반 학교의 교실이 교사가 앞에서 이야기하고 학생들은 듣기만 하는 교실이라면,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의 교실은 각각의 조를 만들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실을 지향합니다.
'pĕto'는 라틴어로 "진로를 잡다, 길을 가다." 라는 뜻입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은 학생들의 진로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다양한 방향에 대해 알려주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을 제공합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이 바라보는 청소년은 조별 토의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교육과정을 함께 만들고 활동하는 '참여자'입니다. 페토사회적협동조합의 교실은 각각의 조를 만들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실을 지향합니다.